자주하는 질문 1 페이지

본문 바로가기
고객센터튀기고 구운 국내유일 특허받은 치킨 충만치킨

자주하는 질문

자주하는 질문 목록

  • 교육관련
    Q교육목표
    A

    충만치킨 가맹점에 가입한 신규 창업자를 대상으로 충만치킨을 만드는 방법을 숙지해 고객들에게 충만치킨의 고유의 맛을 구현하는데 목적이 있습니다.

     

    창업자 교육프로그램을 정상적으로 이수하면 체인점 매출은 향상되어 가맹점주의 경제력을 향상되고 충만치킨에 대한 자부심을 갖도록 하는데 가장 기본이 됨으로 이를 실현하는 것을 2차 목표로 합니다.

  • 교육관련
    Q교육일정
    A

    충만치킨 창업자는 실기교육 3일, 이론교육1일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특별한 사정이 있으면 단축할 수 있습니다.

     

    1일차는 이론교육을 실시합니다. 충만치킨 메뉴에 대한 이미지를 접한 창업자에게 왜 충만치킨은 이렇게 만들어야 되는지를 이론적으로 숙달합니다.

     

    2일차는 실기교육을 실시합니다. 처음 치킨을 접하는 창업자에게 실기교육을 통해서 치킨에 대한 이미지를 심어주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3일차 실기교육 1일차 실기교육과 2일차 이론교육을 통해 어느 정도 충만치킨에 대한 개념을 정리한 창업자에게 스스로 충만치킨 전메뉴와 숯가마, 기름 정제 하는법 등을 교육합니다.

     

    4일차 창업자매장에서 그동안 받은 이론과 실기교육을 창업자가 직접시연을 하게됩니다​.

  • 교육관련
    Q교육내용
    A

    1일차 이론 교육

    - 매장 운영 방법, 조리의 기본, 영업 노하우, 위생 관리 방법, 제품 관리 방법, 포스 및 배달앱, 발주 드의 이론 교육

     

    2일차 실기 교육 (기본)

    - 매장 오픈 준비, 제품별 섹션 정리 방법, 야채 및 재료 손질 등 매장 오픈 전의 전체 과정 교육

     

    3일차 실기 교육 (심화)

    - 메뉴별 레시피, 고객 응대 숯가마 사용법, 마감 정리 방법 교육

     

    4일차 실기 평가

    - 매장 운여에 관한 전체 과정 복습과 평가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 운영이 처음인데, 치킨 조리교육은 어느 정도 기간이 소요되나요?
    A

    충만치킨은 예비 점주님을 대상으로 이론 교육 1~2일간, 실기 교육 4일 일정으로 교육을 진행합니다.

    교육수료 마지막 날, 충만치킨의 주력 메뉴를 실제로 고객에게 판매하는 것으로 교육을 완료하게 됩니다.

    이때, 최소 평가 기준에 미달 할 경우에 체인점 오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충만치킨 메뉴의 맛을 제대로 내기 위해서는 1달이면 충분합니다.

    다만,점주님이 임의대로 조리법을 변경했을 때는 맛이 달라지고 매출액이 감소하는 현상이 발생할 수 있음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을 오픈하려면 총 투자금액은 어떻게 되나요?
    A

    가맹비: 면제 교육비: 면제 가맹계약이행보증금: 200만원, 집기류(특허충만숯가마포함): 850만원(숫가마 지원), 홍보비: 11십만원, 매월 납부하는 로얄티: 20만원으로 총 17십만원입니다. 가맹계약이행보증금은 가맹계약 해지시(양도, 폐업, 갱신계약거절등) 환급됩니다.)

     

    로얄티 : 상호 및 특허 사용 비용

     

     

    가맹계약이행보증금 이란-물류보증금+본사의 서비스+각종 프로그램 무료사용

     

     

    배달앱(배달의민족, 요기요, 쿠팡 등)운영은 두 가지 경우로, 배달매출액 70%, 홀매장 30%를 예상하고 체인점을 운영할 때는 매월 150~200만원의 비용이 소요하게 됩니다. 배달매출액 30%, 홀 매출액 70%로 비율로 체인점을 운영하면 매월 50만원정도 비용이 필요합니다. 초기 6개월정도 투자하게 되면 2~3년간 일정매출액을 올릴 수 있습니다. 다만, 배달앱 관리를 잘한다는 전제입니다. 관리를 잘하는 매장의 경우는 3~4년 정도 꾸준한 주문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배달앱에 매장소개와 메뉴소개, 고객들의 리뷰 등을 유도하는 노력이 전제돼야 합니다.(배달앱 운영비는 체인점 오픈후 추가로 발생하는 비용입니다.

     

     

    ​①10평이하: 원자재 및 물가등을 고려해 전문상담원과 협의해 금액을 산출하게 됩니다.

     

    15평이상~20평이하: 원자재 및 물가등을 고려해 전문상담원과 협의해 금액을 산출하게 됩니다.

     

    20평이상~30평이하: 원자재 및 물가등을 고려해 전문상담원과 협의해 금액을 산출하게 됩니다.

     

    30평이상:원자재 및 물가등을 고려해 전문상담원과 협의해 금액을 산출하게 됩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을 오픈 할 때 인테리어는 어떻게 하나요?
    A

    인테리어 비용은 홀내부 및 주방과 간판 두가지로 구분됩니다. 홀 내부와 주방은 평당 190만원입니다. 간판비용은 평균 5백만원선입니다. 점주님이 간판을 갈바, 채널, 플렉스 선택사항과 3면노출, 2면노출 선택에 따라 금액이 변동됩니다. 어닝, 전기승압, 화장실, 에어컨 등은 인테리어 비용에서 제외됩니다. 창업자가 업체선정해 직접시공 가능하며, 창업자 요청시 본사가 업체를 소개해 드립니다. 

     

     

    ①10평이하: 190만원× 10평=1천9백만원

    ②15평이상~20평이하: 190만원× 20평= 3천8백만원

    ③20평이상~30평이하: 190만원× 30평= 5천7백만원

    ④30평이상: 190만원× 30평이상= 5천7백만원이상​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 오픈하면 하루에 몇 마리의 치킨을 팔아야 총투자금액 대비 흑자가 되나요?
    A

    코로나19시대에 치킨 프랜차이즈 사업 현동향은 일평균 30~35마리정도 판매가 되고 있습니다.

    충만치킨은 월 매출액 3천만원을 목표로 일평균 50마리 판매 하는 영업 전략을 구사하고 있습니다. 본사의 치킨 조리법과 홀과주방 청결상태 유지와 배달앱 교육을 잘 숙지하고 유지 하시면 편차는 있겠지만 매출액 대비 25~30%입니다.

    이를 바탕으로 하면 1억투자하면 1년이면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습니다. 다만, 상당히 고되다는 사실을 아셔야 합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을 오픈 할 때 본사가 체인점에 지원해 주는 내용은 무엇인가요?
    A충만치킨은 예비 점주님이 오픈할 때까지 재정상담과 신규 체인점 오픈에 필요한 내용을 안내해 드리고 사업이 성공하도록 진심을 다해 협력합니다. 또한 오픈 이후에도 사업이 연착륙할 수 있도록 본사 임·직원들이 요청시 체인점을 방문해 본사가 추구하는 체인점 월평균 3천만원 매출액이 되도록 조언 및 조리법 등 노하우 전수를 할 것입니다. 충만치킨을 믿고 사업을 하신다면 한 가정을 책임질 수 있을 것입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을 상담하면 오픈까지 어느 정도 기간이 소요되나요?
    A

    50~60일정도 소요됩니다. 입점하시기로 결정했다면, 관할 사업부 본부장과 면접을 진행합니다. 또 상담시 교부하는 1차 서류(정보공개서, 가맹계약서, 인근 가맹점 현황문서 등)작성 및 공유 과정을 거친후 만 14일이 경과하면 월2회차 기초교육과 가맹계약서 작성, 가맹비 예치를 할 수 있습니다. 입점 매장의 내외부 시공 기간까지 고려하면 대략 1.5~2개월정도가 소요됩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 운영을 잘하려면 홀 매장과 배달 중 어느 부분에 중점을 두어야 하나요?
    A

    충만치킨은 기본적으로 홀 매장 위주로 운영하기를 권하고 있습니다. 홀 매장 운영을 잘하면 순이익률이 높습니다. 반면에 배달은 순이익률이 홀매장에 비해서 조금 떨어집니다. 하지만 배달을 하지 않을 수 없는 현실입니다. 충만치킨 체인점을 운영하고 있는 점주들은 홀 70%에 배달 30%선을 유지할 때 최고의 순이익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 운영하면서 홀에서 주류를 판매하는데 기존 체인점들의 주류 판매비율과 순이익은 어느 정도 되나…
    A

    주류 판매는 전체 매출액은 10~15%정도입니다. 주류는 판매액 대비 순이익률이 높은 편입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 운영을 하면서 건물 및 관련 사업에 대한 보험은 회사에서 가입시켜주나요? 아니면 체인점주가 …
    A건물 및 화재보험 등은 체인점 점주님이 별도로 가입해야 합니다. 예비 체인점주가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면서 국가가 시설과 화재보험 및 특약을 통해서 보호받도록 매장면적(99㎡이상)에 따라 의무가입하도록 하고 있고, 충만치킨도 가맹점 계약시 보험체결을 서류로 받고 있습니다.
  • 창업관련
    Q충만치킨 체인점 운영하게 되면 최초 1억원을 투자했을 때 어느 정도 기간을 운영하면 투자금을 뽑을 수 있을까…
    A

    충만치킨 체인점을 하기 위해서 대출을 받는 등을 통해 1억원을 준비했다면 그에 따른 이자비용을 포함한 금융비용을 고려해야 합니다이자를 포함한 비용이 1억원이라면 충만치킨 체인점이 입주할 상가 보증금월세를 비롯한 위에서 설명 드린 비용이 소요될 것입니다생계를 위해서 최선을 다한다는 예비점주님이 마음이 변하지 않는다는 전제로 충만치킨을 하신다면 1년후면 투자금을 회수할 수 있을 것입니다여기서도 전제 조건이 있습니다본사의 교육프로그램과 조리법홀과 주방청소배달앱 교육을 받고 성실하게 이행한다는 조건이 붙습니다이렇게 하시면 본사의 전무와 직원이 수시로 매장을 방문해 충만치킨의 월평균 3천만원의 매출액에 도달하면 충분합니다.

     

    충만치킨은 투자금에서 권리금은 제외하고 있습니다권리금의 경우 경제상황에 따라 변동성이 커 투자금으로 판단하기 어려운 점을 양지하시기 바랍니다. 


창업문의
1899-6769
빠른 창업상담1899-6769